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맛집추천

(송리단길 맛집) "장칼집" 서울에서 맛보는 속초에서 온 장칼국수 맛집

by 몽빵돌이 2022.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리단길에 유명한 칼국수맛집을 소개합니다.

오픈런 하지 않으면 무조건 웨이팅이 필수인 송리단길 장칼국수 맛집입니다.

송리단칼국수맛집 장칼집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장칼집 

 

주소:서울 특별시 송파구 가락로 6길 3

연락처:02-420-7935

영업시간: 매일 11:00~15:00

휴무: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송리단길 "장칼집" 주차방법  

"장칼집"은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장칼집근처 송파책박물관에 주차하시고 걸어 오시면 됩니다.

도보로 2~3분이면 충분히 오실 수 있습니다.

 

 

 

송리단길 "장칼집"  대표메뉴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입니다.

장칼집은 속초에서 왔다고 합니다.

장칼집 장칼국수는 매운맛 단계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기본맛(2단계)으로 했는데 신라면 정도 드실 수 있으면

1.5단계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네요.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장칼집" 왕만두를 맛있게 먹는 색다른 방법이 적혀잇네요.

왕만두를 다들 장칼국수와 같이 드시는 이유가 있네요.

장칼집 장칼국수는 직접 손으로 써는 수제칼국수 집이었어요.

정말 손칼국수 요즘 보기 힘든데, 맛있는 이유가 여기 잇엇네요!

반응형

 

 

송리단길 칼국수맛집 "장칼집" 김치도 맛집!!

송리단칼국수맛집 장칼집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기본반찬으로 

김치와무생채가 나옵니다.

두가지 반찬으로 심플하게 주십니다.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김치와 무생채가 정말 없어서는 안될 반찬이더라고요.

정말 장칼국수와 먹는 무생채 김치가 정말 장칼국수의 맛을 한층 더 올려주었어요.

 

 

 

 

 

장칼국수(7,000원)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장칼국수는 정말 걸죽한 국물에 손으로 직접 썬 칼국수면이 들어있습니다.

국물이 걸죽하다고 텁텁하거나 그런맛은 아니고 깔끔하면서 국물이 자꾸 먹게되요

감자도 들어있고 계란도 국물에 들어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송리단칼국수맛집 장칼집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보시는거와 같이 칼국수 면이 탱글탱글하고,

굵직굵직한것이 씹는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면이 직접 손으로 해서 그런지 다 먹을때까지 면이 금방 불지 않았어요.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장칼집에 왕만두 맛있게먹는 방법을 따라해봤습니다.

저는 만두를 으깨지는 않고 장칼국수 국물에 버무려서 찍어 먹었어요.

간장 찍어먹는것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장칼국수와 왕만두의 조화가 정말 좋았어요.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장칼국수에 만두를 담궈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국물이 정말 말로 설명하기 힘들정도로 걸쭉하면서 속이 풀리는 

그런맛입니다.! 해장으로 드시면 정말 좋을꺼같아요.

 

 

 

 

 

 

왕만두(6,000)

송리단칼국수맛집 장칼집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송리단 칼국수맛집 "장칼집" 왕만두 입니다.

보이는건 그냥 일반 만두 같아보이는데 정말 속이 꽉차있고

고기와 야채의 향이 정말 좋았어요. 

만두소의 육즙도 충분히 많아서 만두가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송리단길 "장칼집"  공기밥이 서비스!!!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장칼집은 장칼국수를 가져다 주시면서 공기밥이 필요하시면 말하라고 하셨어요.

저는 판매하는 공기밥인줄 알았는데 공기밥이 서비스 였습니다.

한공기를 주시면서 더 필요하면 말하라고 하셨어요. 인심이 아주 너무 후하셔요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장칼국수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밥을 국물에 말아 먹는걸 좋아하지 않는데

저도 모르게 공기밥 나오자마자 국물에 말아버렸네요.

김치하나 올려먹으니....말해 뭐하겠습니까!!!!

송리단길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장칼집"

밥을 다먹을 때 쯤되면 요구르트를 주셔요.

정말 공기밥도 주시고 요구르트까지 주시고

정말 맛만큼이나 사장님 인심이 정말 최고입니다.

칼국수 맛집이라고 지인의 소개로 방문을 했는데 정말 후회하지 않는 맛집이네요.

 

송리단길에 방문을 하신다면 한번 맛보러 가시길 추천드려요!!

 


★몽빵돌이가 추천하는 서울 맛집★

 

 

<신용산역 맛집, 낮에는 밥집 저녁에는 술집> 신용산 대림국수, 용산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맛집

안녕하세요? 몽빵돌이 입니다. 오늘은 신용산역맛집 "대림국수"를 소개 리뷰하려고 합니다. 용산 직장인들의 점심맛집으로도 유명한지 오픈 시간에 맞춰 갔는데도 이미 만석 이어서 웨이팅을

monpere132.com

 

 

이태원 맛집) 미국 바베큐의 맛, 라이너스 바베큐!

안녕하세요~ 몽빵돌이 입니다. 오늘은 이태원맛집 미국 바베큐의 맛을 느낄수 있는 라이너스 바베큐 리뷰입니다. 평일이지만 혹시 모를 웨이팅이 있을까 해서 12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습니다

monpere132.com

 

 

선유도역 맛집)오쥐(Oggi) 이탈리안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이 좋은날 선유도에 놀러 갔다가 맛집을 발견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지인 추천으로 한번 방분했다가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있엇는데요. 이번에는 한강에서 피

monpere132.com

 

반응형

댓글